엑셀 수식을 이용한 자동계산

엑셀의 수식을 이용한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수식을 이용하면 여러가지를 계산하여 원하는 값을 알아내거나 표현 가능합니다.

간단하게 3+3을 계산해 볼까요? 

셀에 =3+3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6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.

+라는 연산자를 이용한 것이죠

 

이것을 이용해서 셀을 복수로 선택하여 원하는 결과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B2,B3,B4를 더한 값을 구하고 싶다면 셀에 = B2+B3+B4 를 입력하면 9라는 결과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연산자 +(덧셈), -(뺄셈) , *(곱하기), /(나누기) 를 이용 해 보겟습니다.

(* 함수식은 항상 = 로 시작해야합니다.)

 

아래처럼 결과값끼리도 계산 가능합니다.

모두 곱한 값은 216이 되었습니다.

 

그렇다면 평균 값은 어떻게 구할까요?

일일히 더하고 나누고 계산해서 구할수 있지만

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메뉴에 자동계산이 있습니다.

 

10~50까지 드래그하여 평균을 누르면 맨 아래 부분에 평균값인 30이 표현됩니다.

 

  Comments,     Trackbacks